㈜휴코드, 국내외 의료기관과 제대혈·줄기세포분야 첨단기술 협업 > 뉴스 및 안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및 안내



㈜휴코드, 국내외 의료기관과 제대혈·줄기세포분야 첨단기술 협업

페이지 정보

작성자 휴코드 작성일 22-03-16 16:54 조회 750회 댓글 0건

본문

제대혈 및 줄기세포분야의 첨단기술 개발기업 ㈜휴코드가 국내외 의료기관과 줄기세포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술개발에 나섰다.

현재 휴코드와 협업 중인 의료기관은 국내에서는 대구가톨릭대병원, 경북대치과대학, 고대안암병원과, 해외에서는 말레이시아 나오미메디컬센터, 베트남 108군중앙병원과 최대 줄기세포센터 등이다.

국제학술지 네이처의 세계줄기세포 치료 6대 기업으로 선정된 휴코드는 2003년 세계 최초로 탯줄혈액 줄기세포를 완벽 분리하는 데 성공했다. 

그리고 비냉동 및 냉동 제대혈에서 줄기세포 분리 및 배양기술, 그리고 면역반응을 일으키지 않는 제대혈과 말초혈액의 혼합법 등 10여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이밖에도 제대혈 줄기세포를 버거씨병 및 간경변 등에 적용할 수 있다는 임상 논문도 보유하는 등 타 연구기관과 차별된다.

㈜휴코드 김준홍 대표[사진]에 따르면 난치병 환우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서 21세기 신약의 보고로 주목받는 탯줄혈액 및 제대혈과 줄기세포 분야의 첨단기술을 개발 중이다. 아울러 공익재단과 연계해 제대혈을 무상 제공하는 증여프로그램도 추진 중이다.

출처 : 메디칼트리뷴(http://www.medical-tribune.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