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소개]PLC제어 시스템 > 뉴스 및 안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및 안내



[시스템 소개]PLC제어 시스템

페이지 정보

작성자 휴코드 작성일 20-08-06 15:44 조회 1,108회 댓글 0건

본문

* PC제어(모니터링 프로그램)만 사용하는 방식은 시스템의 모든 상황을 Sever PC를 통한 제어 방식으로 차후 프로그램의 에러 또는 PC의 A/S 발생으로 인하여 PC의 수리 완료시까지 액체질소의 공급이 중단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나, 
  
PLC제어 시스템의 설비로 PC제어 방식을 보완하여 안전성이 우수하며 각 단계별 역할 분담이 달라서 에러가 발생시, 원인 파악을 신속히 알 수가있어 빠른 대처가 가능하고 시스템의 전체적인 안정화가 가능합니다.

* 시퀀스제어 :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란?

- 제어장치의 일종으로 프로그램제어에 가장 많이 이용되는 장비, 디지털 또는 아날로그 입출력 모듈과 릴레이, 타이머, 카운터, 연산기능 등의 수행기능을 이용하여 제어내용을 작성하고 기억시킬수 있는 메모리를 사용하는 디지털 조작형 전자 장치 즉 정해진 순서, 절차에 의해서 각 단계를 진행하는 제어를 통틀어 말합니다.

 

예) 엘리베이터의 경우 1층에서 스위치를 누르면 엘리베이터가 1층으로 오고 문이 열리고 가고싶은 층수를 누르면 문이 닫히고 그 층으로 가서 문이 열리고 엘리베이터는 다음 지시를 기다립니다.

이러한 일련의 동작들을 시퀀스라고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