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Leading Stem Cell Technology

사업분야

㈜휴코드는 미래의 건강한 삶을 위한 희망입니다.

유전자검사기관

유전자 검사는 염색체에 들어있는 유전자에 대한 검사로서
중합효소 연쇄반응(PCR, polymerase chain reaction)을 이용하여 검사하게 됩니다.

인간은 22쌍의 상염색체를 가지고 있으며 1쌍의 성염색체 및 미토콘드리아 DNA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 23쌍의 염색체와 미토콘드리아 DNA를 이용하여 개인식별, 친자확인, 부계 및 모계 혈통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조직 이식 시 조직 거부반응을 최소화하고 이식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HLA(Human Leukocyte Antigen)검사를 시행하며, 이 때 MHC class I, II 유전자를 분석하게 됩니다.
MHC는 Major Histocompatibility Complex(주 조직적합성 복합체)의 약자로서 인간의 MHC를 HLA라 하는데, 쉽게 말하자면 사람의 백혈구 항원이라 할 수 있습니다. MHC는 기능과 구조에 따라 Class I, Ⅱ로 나뉘게 됩니다. Class I에는 HLA A, B, C 타입이 있고, Class Ⅱ에는 HLA DR, DQ, DP 유전자 타입이 있습니다.
이들의 유전자는 특정 세포가 자기 자신의 세포인지 외부의 세포인지를 판별을 하여 T세포와 B세포 면역반응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유전자에 대한 검사는 STR(short tandem repeat) 부분을 확인하는 방법이 잘 알려져 있으며 법의학 분야에서도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는 사람의 지문과 같이 개인만의 고유한 값을 나타내는 유전자를 확인하는 방법으로, 일정한 염기서열이 반복되는 것을 유전자 감식을 통해 확인하는 검사 방법입니다. PCR을 시행하여 전기영동법으로 DNA 분리하는 방법과 DNA 염기서열의 순차적 배열 분석(DNA sequencing) 방법으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전자 검사의 종류


© 2019 HUCORD All Rights Reserved.T.031-732-155535-3, Soetgol-ro, Bundang-gu, Seongnam-si, Gyeonggi-do, Korea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쇳골로 35-3(금곡동)대표이사 : 김준홍고객센터 : 031-732-1555팩스 : 031-747-25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