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안암병원과 제대혈 줄기세포 공동연구 업무협약 체결 > 뉴스 및 안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 및 안내



고려대학교 안암병원과 제대혈 줄기세포 공동연구 업무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휴코드 작성일 20-08-06 15:49 조회 748회 댓글 0건

본문

고대안암병원㈜휴코드와 업무협약체결

87d54442b6310121b1cb8857b6fb1f4f_1596697355_37.png
 


적극적인 기술사업화 기반 조성에 뜻 모아 제대혈 줄기세포 공동연구와 사업화 기대



㈜휴코드는 10월 6일 오후 5시 고대안암병원 본부회의실에서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원장 김영훈)과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식을 가졌습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연구와 산업자문, 국내외 연구인력의 상호간 교류 등 연구활성화 및 산업화에 관련한 공통 관심분야에 상호협력하기로 했으며 3년간 공동연구비를 투자하기로 하는 등 적극적인 기술사업화 기반 조성 및 사업화에 뜻을 모았습니다.


㈜휴코드 대표이사 김준영은 “주식회사 휴코드는 줄기세포 연구 및 임상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가진 고려대학교 안암병원과 제대혈 줄기세포의 공동연구를 추진함으로써 많은 난치성 질환에 대한 해법을 찾고 이러한 첨단 의료 기술을 바탕으로 중국과 동남아, 아랍권에 합작법인을 설립하는 등 적극적인 해외 진출을 통해 주식회사 휴코드를 줄기세포분야의 세계적인 메카로 성장 발전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고대안암병원 김영훈 원장은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의 임상 및 연구역량과 주식회사 휴코드의 노하우가 시너지를 발휘해 양 기관이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협약으로 활발한 줄기세포연구가 이뤄져 많은 환자들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기대를 표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최한 ‘2015 BIO KOREA’행사에서 이어진 결과물로, 의료원 연구지원팀 및 의료원산학협력팀의 지속적인 관심과 김병수 교수와 (주)휴코드간의 공동관심분야 발굴을 통해 이루어진 성과입니다.


한편, 고대안암병원은 2013년 연구중심병원 선정, 2014년 연구분야 트리플크라운을 달성하는 등 뛰어난 연구역량을 인정 받아왔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체결을 통해 ㈜휴코드는 제대혈 줄기세포시술의 대중화를 목표로 난치성 및 불치성 환자들의 치료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제대혈줄기세포치료와 제대혈 줄기세포 치료제 연구개발에 힘쓰고, ㈜휴코드가 현재 진행하고 있는 해외 프로젝트에 한층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매우 큰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